HUB OF HRD HUG WITH FUTURE

인력 양성고용 창출일학습 병행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산업 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인력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대구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제1차 운영위원회 개최
등록일
2019-04-12
작성자
최영은
조회수
727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운영기관 대구상공회의소)19일 대구상공회의소 3층 챔버룸에서 ‘2019년도 제1차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대구시, 대구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 산업계 관계자 등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운영위원회 운영계획과 2019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사업계획 보고, 외부전문가 구성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일학습전문지원센터가 재선정됨에 따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 발굴 및 컨설팅 업무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게 되며, 도제학교 참여기업 50개 발굴을 목표로 유관기관 등과 협업하여 기업발굴협의회, 도제학교 간담회 등을 개최하여 기업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일학습병행 제도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으로 일학습병행 활용 우수기업 사례를 발굴하여 지역내 일학습병행의 긍정적 이미지를 고취시키고, 채용박람회 및 설명회 개최, 일학습병행 세미나를 개최하여 관계자들의 토론을 통해 지역내 일학습병행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노율 위원장은 최근 국회 환노위에서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이 통과되고, 정부에서 고교·대학 재학생 대상 일학습병행이 확대함에 따라 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역할이 막중하다. 오늘 참석하신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각 기관에서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난 2015년 일학습병행 전문지원센터를 개소하여 올해까지 지역의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전문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Uni-Tech, 4년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도제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P-Tech, 입사 1년 이내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직단계 일학습병행에 대한 기업 발굴 지원 및 컨설팅, 사업 홍보 등의 활동을 해오고 있다.